작성일
2021.09.23
수정일
2021.12.09
작성자
정희명
조회수
2266

[논문심사]2021학년도 전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계획 안내

[주요일정]

 

1. 논문심사요구서 접수: 10월 15(금)까지

2. 논문심사 일정: 12월 중순(기말고사기간) 예정(추후 안내)

3. 논문심사결과보고서 및 최종인준논문제출(학과):  1월 5(수)까지

4. 최종논문 도서관 제출: 2월 8(화)

 

1. 논문심사요구서 제출기한: 10월 15(금)

 

2. 제출장소10공학관 326호 학과사무실

 

3. 제출서류

[박사박사 심사요구자 제출서류(첨부1), 심사료 30만원졸업요건 증빙자료

[석사석사 심사요구자 제출서류(첨부2), 심사료 10만원졸업요건 증빙자료

 

○ 졸업요건 증빙자료 제출이 늦어질 경우 사유서 제출할 것(별도 양식 없음본인 및 지도교수 서명 필수제출 예정일 명기할 것)

 석사 중 졸업요건 국외컨퍼런스 제1저자로 게재” 요건을 충족하였을 경우 첨부4. 국외컨퍼런스 인정기준확인서도 함께 제출할 것

 

4. 심사료 입금 계좌농협, 301-0170-3012-31(예금주부산대학교), 반드시 본인이름으로 이체

   

5. 학위청구 논문심사 요구서 작성시 참고사항

학과명학적 상의 학과 명을 정확히 기재(전기전자공학과,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ing)

전공학적 상의 전공 명을 정확히 기재

학위등록번호석사과정 졸업장 및 졸업증명서 확인 후 기재

학위청구자격시험 최종합격사항종합시험의 경우 마지막 과목이 합격한 년월을 기재

 

※ 2017학년도 전기부터 학위청구작성지침 및 서식이 변경되어 시행되고 있으니 변경된 서식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논문작성양식은 학생지원시스템에서 다운 가능부산대학교 홈페이지-학생지원시스템-졸업-학위청구논문-논문작성지침

 

※ 2015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대상자부터 turnitin(표절방지프로그램검증 절차가 추가되었습니다.

○ 검증 결과물은 아래 2가지 중 선택하여 제출 가능

1) 검증을 마친 심사용 논문 전체

2) 표지(첫페이지), 결과(마지막페이지), 결과에 해당하는 논문페이지 출력

○ 표절방지프로그램의 결과(유사도의 정도)만으로 표절 여부가 단정지어지는 것은 아님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이 관련 부분에 대해 세부심사를 하며 필요 시 추가자료를 요청하여 논문심사에 참고

전문 용어상용적인 문구의 사용 등에 따라 유사도는 높아질 수 있음

3)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내용 참고https://lib.pusan.ac.kr/research/plagiarism-prevention/copykiller/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