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대용 박사(31)가 2024년 9월 1일자로 경상국립대학교 전기공학과 조교수로 임용되었다.
2011년에 우리학과에 입학한 엄대용 박사는 대학원에 진학하여 전기기기연구실 에서 2019년 공학석사, 2023년 공학박사를 받은 후 영국의 뉴캐슬 대학교 연구원으로 임용되어 지금까지 관련 연구를 수행해 왔다.
엄 박사는 석.박사 과정 동안 한국연구재단, LG전자, 한국가스공사, 산업통상자원부 등 정부기관뿐만 아니라 공공기관과 산업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구기관들과 연구과제를 수행하면서 전기기기 및 전자기 응용기기의 설계 및 해석기술, 전자기 비파괴 검사기술 등의 발전에 기여하면서 탁월한 연구성과를 보였다. 특히 학위과정 중에도 대한전기학회의 전기기기 및 에너지변환시스템부문회의 학생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IEEE에서 주관하는 학생국제학술대회 (IEEE Student Conference on Electric Machines and Systems, SCEMS)를 유치하여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학생들의 학회 참여를 주도하여 학생국제학술대회를 국제적 수준으로 올리는데 기여하였다. 이러한 연구성과와 이력을 인정받아 국내외 기관으로부터 다수의 연구상을 수상하였다. 엄 박사는 해외 연구원으로 근무할 당시의 연구역량을 인정받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해외 기관과의 국제 공동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본교 대학원의 연구수준을 대내외에 인정받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본 대학 전기기기연구실(지도교수 박관수)은 2020년도에 학위를 받고 1년 후 2021년에 동의대학교 교수로 임용된 임상현 교수에 이어 2023년도에 졸업하고 1년 후 2024년도에 경상국립대에 교수로 임용된 엄대용 교수를 배출함으로써 연속하여 대학교수를 배출한 연구실이 되었다.
엄대용 교수는 2024년 9월 1일부터 해당학과에서 전기기기와 수치해석 분야의 교육과 연구를 담당하고 있다.